코스메틱 스토리

뒤로가기
제목

천연오일(Oil) 이야기 (1)

작성자 베라코스(ip:)

작성일 2023-08-16

조회 467

평점 0점  

추천 추천하기

내용

여드름 지성피부에게 맞는 오일(Oil)들은 오히려 사용하면 피부가 좋아지고 속건조도 고쳐주며,

심지어 피지분비 조절까지 해주고, 모공 속에 있는 노폐물도 정리해 준답니다^^

 

트러블 피부에 맞는 오일(Oil)은 어떻게 찾냐구요?!! (So how do we find the right Oil)


생각보다 단순합니다.

텍스쳐는 가볍고 드라이한 제형에 우리 피부에 얹었을 때 흡수력이 좋은 오일(oil)들로 찾아야 모공 속 청소도 해줄 수 있답니다.


이런 오일은 리놀레산의 함량이 상대적으로 높습니다. (high in linoleic acid)

리놀레산은 불포화지방산이고 오메가6 로 알려져 있습니다.

여드름이 있는 분들의 피지에는 이 리놀레산이 결핍되어 있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리놀레산이 피지에 부족하면 피지가 끈적끈적해지고 굉장히 무게감이 생겨서 산소 투과를 막아 점점 여드름 박테리아가 서식하기 좋은 피부 환경을 만듭니다.

이렇게 모공이 막히기 시작하고 결국엔 여드름이 생깁니다


그래서 오일 중 리놀레산 함량이 높은걸 선택하면 이 피지를 부드럽게 만드는데 도움이 됩니다.

 

반대로 여드름 피부가 멀리해야 할 오일은 주로 올레산이 더 높은 오일들입니다. (high in oleic acid)

올레산은 단순불포화지방산으로 오메가9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올레산 함량이 높은 오일은 대개 무겁고 리치하고 굉장히 보습력이 좋습니다.

이런 오일들은 피부에 흡수되기엔 입자가 커서 피부 위에 수분 보호막을 씌워주는 역할을 합니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수정 취소
비밀번호 :
확인 취소

+ SNS
맨위로